마음이 청결한 사람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민목사 댓글 0건 조회 6,931회 작성일 16-06-22 12:46본문
마태복음 5장 8절
사람은 맑고 깨끗한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세상은 점점 오염되어 갑니다. 공기는 물론이고 수질도 점점 오염되어 갑니다. 그것만이 아니라 수준이 높아진 시대에 살지만 스트레스가 심한 사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마음의 오염 때문입니다.
죄로 오염된 인간의 마음 그렇다면 마음이 중요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마음은 인격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상태가 고스란히 그 사람의 인격과 행실에 배어납니다. 하나님은 본래 인간을 창조하실 때에 그 마음이 청결하게 창조하셨지만 인간의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그 마음이 오염되었던 것입니다. 개인과 사회, 국가, 더 나아가 세계 인류의 모든 불행의 원인이 바로 마음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죄로 오염된 마음을 청결케 해야 하는 것이지요.
마음이 청결하다는 말의 의미 청결하다는 말은 어떤 의미입니까? 깨끗하다, 순수하다, 거룩하다는 말과 비슷한 뜻입니다. 본래 청결한 마음은 오직 하나님께만 있습니다. 이러한 하나님 고유의 청결을 원초적 청결이라고 부릅니다. 인간은 예수님의 대속으로 인하여 청결해 질 수 있습니다. 이것을 복음적(대속적) 청결이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특별히 이 복음적(대속적) 청결함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신분적 청결함입니다. 예수님의 대속의 십자가를 믿음으로 신분적 청결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궁극적 청결입니다. 이것을 가리켜 구원의 과정 중 마지막 단계인 ‘영화’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우리가 천국에 들어갈 때, 주님이 재림하시고 부활하실 때 이뤄집니다. 마지막으로 실제적 청결입니다. 우리는 완벽한 청결함을 이룰 수는 없지만 최선을 다해 우리의 삶 속에서 청결하게 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마음을 청결케 하는 방법 먼저,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의 피를 믿음으로 가능합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모든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믿을 때에 우리의 마음이 청결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의 문단속을 잘 해야 합니다. 우리 마음속으로 들어오려고 하는 악한 것들을 잘 방어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음의 밭을 잘 기경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마음을 더럽게 하는 죄를 회개하고 기도함으로 깨끗하게 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결론 하나님은 마음이 청결한 자에게 복을 약속해 주십니다.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볼 수 없지만 마음이 청결케 되면 우리의 영안이 열리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보게 되면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승리하게 됩니다. 천국에 가게 되면 얼굴과 얼굴을 맞대듯이 하나님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복을 받아 누리는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